[Football] Santi Cazorla, 산티 카솔라 축구도사 된 날


제가 봤던 경기들 중에 기억에 남았던 한 경기 소개해봅니다.

2014/2015 프리미어 리그 22R 아스날 대 맨체시터 시티 경기에서 축구도사를 봤습니다. 이 날 산티 카솔라는 페널티킥을 성공시켰고 지루의 헤딩골을 어시스트하며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했습니다. ESPN이나 다른 축구 매체에서도 카솔라에게 평점 10점을 부여하면서 그의 경기력에 찬사를 보냈습니다.

축구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카솔라가 원래 축구를 잘하는 선수 라는 사실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. 저 역시 프리미어 리그를 보면서 카솔라의 테크닉, 기술, 패스 등 미드필더로서 갖추어야 할 조건들을 갖춘 뛰어난 선수라고 생각했습니다.


그리고 2015년 1월 29일에 펼쳐진 맨체시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카솔라는 자신의 커리어 중에서 가장 역대급 경기력이라고 불려고 손색이 없을 만큼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습니다. 먼저 아스날은 4-1-4-1 포메이션을 들고 나왔습니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지루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채임벌린 카솔라 램지 산체스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코클랭


              베예린 메르테사커 코시엘니 몬레알
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오스피나







 이 날 카솔라는 패스, 탈압박, 골, 어시스트 까지 보여 줄 수 있는 모든 걸 보여줬습니다. 풀경기 영상을 어떻게 구할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기회가 된다면 하이라이트말고 풀경기 시청을 추천합니다. 풀경기를 보면 선수의 테크닉이나 터치, 판단력 등 그 선수의 클래스를 제대로 알 수 있습니다.  


무엇보다도 이 경기에서 카솔라의 탈압박 능력은 정말 크레이지 말 그대로 미쳤습니다. 자료를 보니 2선의 자리에서 92%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고 10번이나 드리블을 성공시켰습니다. 


그 중 백미는 경기 후반쯤 나온 카솔라의 멋진 탈압박에 이은 드리블이었습니다. 아스날 수비진영에서 맨체스터 시티 선수의 공을 인터셉트하고 다가온 다비드 실바를 멋진 턴으로 따돌리자마 뒤에서 쫓아온 램파드의 태클을 순속으로 피해 나갔고 그 앞에 있던 데미첼리스를 팬텀으로 제쳤습니다. 또 뒤이어 아마 페르난지뉴로 기억하는데 카솔라는 앞을 막고 있는 페르난지뉴의 다리 사이로 공을 빼내며 폭풍드리블을 보여줬습니다. 이 순간만큼은 정말 메시급 드리블이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. 그리고 만약 풀경기를 찾아보신다면 경기 후반 교체로 들어온 로시츠키와 카솔라의 연계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실겁니다. 



그럼 백문이불여일견. 그 날 카솔라의 하이라이트 영상이 유투브에 있어 링크 올립니다. 단 이 영상이 화질이 별로 좋지기 않기 때문에 santi cazorla man city로 검색하시면 더 많은 영상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. 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eWJetnFUIsg&t=109s

* 참고로 저는 특정 팀을 열렬히 좋아하기 보단 축구 자체를 보는 것을, 하는 것을 좋아하는 축구팬입니다. 앞으로도 올라 올 포스팅도 한 팀을 옹호하거나 깍아내리기 보단 제가 느낀 개인적인 의견을 쓸 예정입니다. 레플리카 리뷰도 한번 올려 보려고 하는데 언제가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. 일단 오늘은 여기까지! 





댓글